종합광고대행사 / 원페이지 랜딩페이지
도울미디어 프로젝트 개요
종합 광고대행사 도울미디어의 홈페이지 제작 사례입니다.
원페이지 스크롤 방식을 기본으로 하여, 4가지 광고 상품에 대해 각각 상품별 소개 페이지를 구성해드렸습니다.
고객사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최종적으로 방문자의 광고문의를 받는 것을 목표로 하여 제작했습니다.
클릭마인의 방문자 분석 원리인 림빅 시스템을 활용하여 해당 홈페이지의 방문자를 분석했습니다.
(참고 칼럼 : “매출을 2배로 만드는 홈페이지 원리, 림빅 시스템“)
광고 대행사의 홈페이지인 만큼 ‘매출 향상을 목표로 하는 30대 이상의 사업자’를 예상 방문자로 설정하였습니다.
해당 유형을 설명하는 키워드로는 다음의 것들이 있습니다 : 사업, 성공, 매출 향상, CEO, 대표, 판매, 성과, 효율성 등.
해당 키워드로 대표되는 림빅 시스템의 빅3 유형은 바로 지배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저희 클릭마인은 지배 시스템 유형을 주요 타겟으로 설정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홈페이지의 디자인 색상을 고를 때는, 보통 고객사의 로고 색상과 브랜드 컬러를 주로 활용합니다.
이번 작업물의 경우, 고객사의 로고가 검정색으로만 이루어져 있었기 때문에 비교적 자유롭게 색상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림빅 시스템을 활용하여 블랙/레드 두 가지 색상을 디자인의 메인 컬러로 활용하였습니다.
림빅 시스템에 따라 색상을 선택하는 것은 임의적인 것이 아니라 뇌과학 연구를 통해 실제로 검증된 것입니다.
방문자의 유형별로 그들의 심리에 가장 많이 호소하는 색상이 있기에 클릭마인은 그 지식을 활용하여 홈페이지 디자인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색상 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형태도 심리학 지식에 따라 결정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디자인 요소로서, 사각형과 직선을 여러 곳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직각 형태의 디자인 역시 지배 시스템 유형의 방문자들에게 효과적입니다. 각지지 않고 둥그런 디자인이 균형 시스템 유형에게 효과적인 것과 상반됩니다. 따라서 해당 홈페이지에도 전체적으로 직각 요소를 디자인으로 선택하여 심리적인 효과를 노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시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을 ‘히어로샷'(Hero Shot)이라고 합니다.
히어로샷은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느끼는 첫인상과도 같습니다. 히어로샷을 통해 방문자들은 해당 업체에 대한 이미지를 갖게 됩니다. 또한 업체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도 짐작하곤 합니다.
때문에 히어로샷이 엉성하면 방문자는 금세 실망을 느끼고 이탈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번 작업물에는 영상을 활용하여 홈페이지 방문자로 하여금 고객사에 대해 긍정적인 첫인상을 갖도록 하였습니다.
업무 회의 영상을 활용하여 고객사의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광고 상품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일에 특별히 신경을 썼습니다.
고객사는 다양한 종류의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이들 광고 상품을 홈페이지에 이미지로 게시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방문자로 하여금, 실제로 광고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느끼게 하는 것을 목표로 이미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클릭마인 (대표:유일환) | 경기도 의정부시 망월로 95-13
사업자등록번호 : 810-11-02022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유일환
© Clickmine. All Rights Reserved.
1.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문의 및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락처 정보 확인, 계약 체결을 위한 아래 항목 수집
2. 필수 항목
회사명, 성함/직책, 연락처
3. 선택 항목
.
4. 보유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 개인정보 수집동의 거부
위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접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