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교육 및 건강 멤버십 / 멤버십 소개 및 가입 페이지
‘건강 프로그램’과 ‘교육 프로그램’을 두 축으로 멤버십에 대해서 소개하고 최종적으로 가입 신청을 유도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주요 목적이었습니다.
홈페이지의 주요 방문자는 산후조리원에 입소해있는 출산모들로서, 20대~30대 후반까지의 여성들이 대부분입니다.
림빅 시스템에 따르면 이들은 지배, 자극, 균형 세가지 빅3 유형 중 ‘균형 시스템’에 가장 가깝습니다. (림빅시스템에 대해서는 다음 칼럼을 참고해주세요 : “매출을 2배로 만드는 홈페이지 원리, 림빅 시스템”)
특히 출산을 경험한 직후이기 때문에 자녀에 대한 사랑과 보호하고자 하는 마음이 가장 큰 시기에 홈페이지에 접속할 것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심리 상태는 다음과 같은 키워드에 가장 근접해 있을 것입니다 : 돌봄, 결합, 가족, 보호, 안전, 건강 등.
위의 림빅 맵에 파란색으로 동그라미 친 키워드가 바로 이 키워드들입니다. 이들이 모두 균형(Balance) 시스템에 근접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홈페이지의 예상 방문자는 균형 시스템의 영향을 받고 있음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근거하여 홈페이지의 디자인과 논리를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 프로그램의 경우, 건강 검진과 관련된 것인 만큼 신뢰성과 안정성을 강조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뜻한 갈색보다는, 규율/통제를 의미하는 파란색을 설정하였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자녀 교육과 관련된 것인 만큼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녹색을 테마로 사용하여 페이지 색상을 구성하였습니다.
이 역시 출산모들이 느끼고 있을 애틋한 모성애를 고려하여 선택한 것입니다.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홈페이지 방문자들로 하여금 “행복한 미래를 상상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주로 자녀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시각화함으로써 행복한 미래와 멤버십 서비스를 연관지어 생각하도록 의도하였습니다.
앞서 방문자로 하여금 시종일관 뭉클한 감정을 느끼도록 유도한 것도 결국은 멤버십 가입이라는 최종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설계된 것입니다.
가입 문의 페이지는 최대한 단순하게 디자인하였습니다.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세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문의가 이뤄지도록 하였습니다.
문의 방법이 복잡할수록 홈페이지 방문자는 중도에 이탈해버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문의 양식을 간소화하여 이용자의 심리적 장벽을 최대한 낮추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클릭마인 (대표:유일환) | 경기도 의정부시 망월로 95-13
사업자등록번호 : 810-11-02022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유일환
© Clickmine. All Rights Reserved.
1.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문의 및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락처 정보 확인, 계약 체결을 위한 아래 항목 수집
2. 필수 항목
회사명, 성함/직책, 연락처
3. 선택 항목
.
4. 보유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 개인정보 수집동의 거부
위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접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